[IIRI-SSK 특별강연Ⅲ] “The Role of WFP in Achieving Zero Hunger & Career Opportunities with World Food Programme” 개최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 SSK 연구단은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와 함께 2018년 5월 23일 (수) 고려대학교 국제관에서 “The Role of WFP in Achieving Zero Hunger & Career Opportunities with World Food Programme” 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특강은 존 에일리에프 (John Aylieff) 유엔 세계식량계획 (WFP: World Food Programme) 인사국장의 강연과 임형준 WFP 서울사무소 소장의 WFP 국제기구 진출간담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존 에일리에프 국장은 이번 특강에서 에티오피아를 비롯한 개발도상국에서의 WFP 활동경험을 공유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WFP의 노력과 역할에 대해 강연하였습니다. 강연에 이은 국제기구 진출간담회에서 임형준 소장은 WFP의 채용계획과 업무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강연 후에는 이수훈 연구교수의 사회로 학생들과 강연자간의 질의응답이 이어졌으며, 현재 WFP에서 활동 중인 인턴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특별강연을 마무리 하였습니다.